*3월 내 모든 20% 요금할인 가입자들은 현재 가입 중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신청(통신사 대리점‧직영점 방문 신청도 가능)만으로도 25% 요금할인에 가입할 수 있게 된다.
*통신3사는 올 초부터 20% 요금할인을 받고 있는 기존 가입자들이25%로 재약정할 때 잔여 약정기간에 관계없이(당초
: 잔여 약정기간 6개월 미만) 위약금을 유예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일부 통신사는 이미 이를 시행 중이다.
* 20→25% 전환위약금 유예 확대 시행 : LG U+(‘18.1.12.~), SKT(‘18.3.5.∼), KT(3월 중)
*더불어 아직 25% 요금할인에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 중 휴대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지 않았거나약정이 만료된 사람도 누구든 가입 중인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한 통화로 통신비를 25% 절약할 수 있다.
< 25% 요금할인 신청 방법 >
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 |
통신사 대리점‧직영점 방문(신분증 지참) |
|
직통전화 |
․SKT : 080-8960-114 ․KT : 080-2320-114 ․LGU+: 080-8500-130 |
홈페이지 |
․SKT : www.tworld.co.kr ․KT : www.kt.com ․LGU+: www.uplus.co.kr
단, 위약금 유예 시 온라인 신청 일부 제약 |
1,000만명 가입자 돌파까지 약 2년 2개월이 소요된 20% 요금할인에
비해 20개월 빠른 것으로, 25% 상향 이후일평균 요금할인 가입자 수도 55,343명으로 제도 시행 전에 비해 일평균 약 2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제도(‘14.10월 시행)가 시장에 안착되어 많은 이용자들이 이 제도에 대하여 잘 알게되었으며, 요금할인율 상향으로 요금할인 규모가 증가한 점이 가입자의 빠른 증가세를 이끈 것으로 보인다.
ㅇ 더불어 20% 요금할인 가입자에 대한 위약금 유예 확대 및 플래그십 단말의자급제 폰 출시 확대도 향후 지속적인 요금할인 가입자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 25% 시행 전(‘17.8월 말)20% 요금할인 가입자들(1,552만명)이 1년 동안 제공받는 요금할인 규모는 약 1.49조원이었으나, 현재(’18.3.12일) 요금할인가입자(2,049만명) 기준으로는 1년 동안의 요금할인규모가 약 2.21조원으로서 제도 시행 전에 비해 약 7,200억원이 증가하였다.
ㅇ 현재 추세대로 가입자가 증가한다면 올 연말 요금할인 가입자는 약 2,400만명으로 예상되며 동 가입자들이 1년 동안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 규모는 약 2.81조원으로 요금할인율 상향 전에 비하여 약 1.32조원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요금할인 가입자 수 및 요금할인액 추이 >
구분 |
‘17.8월 말 |
‘18.3.12 |
‘18.12월 말(예상) |
|
요금할인 가입자 |
1,552만명 |
2,049만명 |
2,425만명 |
|
20% |
1,552만명 |
1,043만명 |
415만명 |
|
25% |
|
1,006만명 |
2,010만명 |
|
월간 요금할인액 |
1,242억원 |
1,840억원 |
2,342억원 |
|
연간 요금할인액 |
1.49조원 |
2.21조원 |
2.81조원 |
* 이용자들의 평균 가입요금수준(약 4만 원 선)을 기준으로 각 시점에서 요금할인 가입자가 1년 동안 약정을 유지한다는 가정 하에 받을 수 있는 요금할인 규모를 산정한 것임
http://www.msit.go.kr/web/msipContents/contentsView.do?cateId=mssw311&artId=1376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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