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이베이(ebay) 이용할 때 알아야 할 내용, 용어, 이베이 배송

반응형

제품 상태에 관한 용어


전자제품


New: 새제품
New other: 새제품이지만 박스나 내부 보조 구성품이 제외되서 배송될수 있습니다
Used: 중고품
Seller Refurbished: 중고품을 이쁘게 포장한 말입니다. 중고품이에요.
Manufacturer Refurbished: 우리가 흔히 하는 리퍼비시 제품입니다.
For parts 혹은 not working: 고장, 부품용 물건들

옷, 액세서리,신발등


New with defects: 새제품이지만 하자가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겉 코스메틱에 문제가 있는 제품을 싸게 파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New with tags(box): 오리지날 태그와 박스등이 모두 포함된 새제품입니다.
New without tags(box): 오리지날 태그가 없고 박스등이 배제되서 배송될수 있는 새제품입니다.
Pre-owned: 중고품

책, DVD등


Brand new: 새제품
Like new: 거의 새제품과 차이가 없는 중고품
Very good: 깨끗한 중고품이지만 한국이나 일본 기준으로는 매우 불만족스러울수 있는 중고품입니다. 책이면 겉이나 내부에 낙서등이 있어도 Very good 붙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건 아마존도 동일하니 참고하세요.
Good: Very good보다 안 좋지만 그럭저럭 깨끗한
Acceptable: 상태가 구리지만 작동은 함

국내 배송


Standard Shipping: 가장 느린 배송으로 보통
UPS Ground(UPS 자회사에서 진행하는 말 그대로 비행기 타지 않고 트럭으로만 운행하는 배송수단입니다)
Fedex Ground(Fedex 자회사에서 운영하며 위와 비슷한 서비스입니다)
USPS First Package(이건 위와 다르게 비행기를 타긴 하지만 우선순위가 떨어지기 때문에 시간이 위 둘과 비슷하게 걸립니다)
가 사용됩니다.
주로 2일에서 1주일 가까이가 걸릴수 있습니다.

Expedited Shipping: 두번째로 빠른 배송으로 보통
UPS 2nd Day Air, Fedex 2 day, USPS Priority 가 있습니다.
위와 다르게 배송을 비행기를 이용해서 하기 때문에 빠릅니다.
주로 2일에서 5일 가까이가 걸릴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통 2일 걸립니다.

One-day Shipping: 제일 빠륵 배송, 익일 배송
보통 UPS Next Day Air, Fedex Overnight, Priority Mail Express가 사용됩니다.
익일 배송을 보장하는 서비스들입니다.
말 그대로 1일이 걸립니다.

 


NIB = New In Box (새것)
NR = No reserve (reserve 설정 안해둠. 셀러가 받고자 하는 최소가격 설정이 없음)
MNT = Mint. like new와 very good의 중간정도?
DOA = Dead on arrival. 물건을 받아서 개봉하자마자 고장나거나 파손되었음.
OEM = 원래의 의미와는 다르게 가품(?)의 의미. 예) OEM Charger = 정품이 아닌 충전기. 비슷한 의미로 aftermarket, 3rd party등도 사용.

 

USPS: United States Postal Service로 미국 우체국입니다. UPS와 헷갈리면 안됩니다. 한국의 우체국과동일한 서비스를 기대하셔도 안됩니다. 가장 느리고, Tracking도 UPS/Fedex 보다 정확하지 않지만, 두 회사보다 많이 저렴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이베이 판매자는 USPS를 이용합니다. UPS/Fedex는 물량이 많아 별도 계약을 하지 않는 이상 개인 사업자가 이용하기에는 부담이 많이 됩니다.
UPS와 Fedex:  ground, 2nd day, overnight(next day)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on-time guarantee 제도를 운영합니다. ground도 출발지와 도착치 간의 표준 배당소요기간이 정해져 있고, 이 기간을 넘어 배달할 경우 발송인에게 배송비를 환불합니다

 

참고로, UPS의 Ground Service 소요기간은 http://www.ups.com/maps 에 가셔서 출발지 혹은 도착지 ZIP Code를 입력하시면 그 곳에서 출발하거나 도착하는 ground 서비스의 소요기간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장 6 영업일이 걸립니다. 가까우면 하루나 이틀에도 도착하니 그럴 경우에는 2-day 혹은 overnight을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비싸기만 하고, 도착시간은 같습니다.

 

USPS가 FedEx SmartPost나 UPS SurePost보다 빠른 경우도 많습니다. USPS는 대부분 그래도 비행기로 움직입니다. 문제는 공항에서 좀 쉬었다가 가는 경우도 많고요. 그에 비해 FedEx SmartPost나 UPS SurePost는 진짜로 트럭으로만 움직이고 마지막 단계는 USPS에서 하기 때문에 거기에 하루가 더 추가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