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직구 방법, 해외직구 결제, 종류, 주의점

반응형

해외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물건을 구매하는 해외직구족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해외직구는 화장품, 옷, 신발 등 가벼운 물건뿐만 아니라 차, 텔레비전까지 다양한 종류로 확대되고 있죠.


한국 마켓에서 사는 것보다 크게 50%까지 저렴하니 이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 알아둬야 할 해외직구 용어

 

(1)배대지: 배송대행지의 줄임말입니다.

(2) Promotion Code: 할인 쿠폰 코드입니다.

(3) Billing Address: 결제 카드 청구서 주소지가 입력되어있는 주소입니다.

(4) Shipping Address: 구매한 상품이 배송될 주소입니다.

(5) Back Order:재고 부족으로 상품을 재입고 시키는 것입니다.

 

2. 해외직구 쇼핑몰

 

(1) 아마존


아마존은 다양한 종류의 브랜드가 거의 모두 있어, 해외직구족들이 애용하고 있는 종합쇼핑몰입니다.

 

(2)아이허브


아이 엄마들이 주로 사용하는 건강보조제, 천연화장품, 유기농 식품들이 가득한 쇼핑몰인데요.

가격이 저렴한 것은 물론 한국까지 직접 배송해주는 편리한 시스템이 장점이에요

(3)피니시라인 


스포츠 브랜드를 애용하는 분들께 추천! 다양한 유명 스포츠 브랜드가 모두 이 곳에 모여있는데요.

다양한 할인 행사도 실시되니 어떤 할인이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디즈니스토어


 디즈니 캐릭터 상품은 이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 해외직구 시작하기 앞서 알아두기


해외직구를 시작하기 앞서 어떤 종류가 있는지부터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배송은 사이트에서 직접 배송해주는 직접배송과, 배송을 대행해주는 업체를 통해 받는 배송 대행, 구매부터 배송까지 모두 책임져주는 구매대행, 결제만 대행해주는 결제 대행이 있습니다.


 

배송대행업체마다 가격이 다르니 믿을만한 업체인지, 적당한 가격인지 확인하고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록 통관이면 물건 가격, 세금, 해외 국가 내 배송요금이 2백 달러 이하,일반통관은 한국까지의 배송료가 합해져 15만원이 넘지 않아야 합니다.

 

 

* 해외직구 결제하기


 

해외 쇼핑몰에 이용할 수 있는 카드는 비자(Visa)나 마스터(Master), 아멕스(American Express)가 쓰여져 있으니 결제 전에 확인해주시구요. 

마에스트로(Maestro)나 시러스(Cirrus) 표시만 있다면 해외직구가 안될 수도 있으니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결제할 땐 신용카드, 체크카드 중 신용카드를 추천하는데요. 


 

체크카드는 주문 취소 시 구매금액이 한 달간 홀딩되어서 신용카드가 좀 더 편리하게 환불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주소 입력, 결제까지 완료하면 주문한 물건이 집에 도착하기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