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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직구시 분실시 해결 방법

하우스1 2019. 4. 6. 06: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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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내 배송업체 배송완료 배송대행지 미입고 시 조치 사항



1. 일단 배대지에 1:1 문의를 해서 수령여부를 확인합니다.


2. 도착안했다고 하면 셀러에게 못 받았다고 문의를 하면서 zip code가 같은 근처 배대지들에 


트래킹번호로 신청서들을 작성합니다.


USPS(미국우체국-품질이 가장 떨어짐)에 확인해 보면  배송완료하지 않은 건들을 배송완료 


한 것처럼 상태를 업데이트 해 놓은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히 19720 DE 쪽에 배대지들이 많이 모여 있습니다. 큰 곳 만해도 오마이x 몰테x 가지x 고배x 등이 검색되더라구요..




3. 트래킹 조회로만 배송완료되어 셀러가 문제 없다고 한다면 다시 한번 미배송으로 미국내 


배송업체에 클레임 걸어달라고 요청합니다.


4.셀러가 문제 없다고 우기면  미국내 배송업체에 직접 회원가입 후 클레임을 신청합니다. 

   

UPS


https://www.ups.com/lasso/loginreturnto=https%3a//www.ups.com/claims&reasonCode=-1


Fedex  :


 https://www.fedex.com/apps/onlineclaims/?locale=en_US


USPS : 


https://www.usps.com/help/claims.htm


USPS의 경우 


실제 배송완료 시간이 아닌 USPS 창고에서 출발할 때의 시간을 배송완료 시간으로 표기하는 


여러면에서 질이 떨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ups, fedex 는 그나마 대응/처리 를 잘 해주는 편입니다. 


usps 로 이관배송되는 형태로 진행되서 트레킹바코드가 바뀌고, 물건 증발하면 답이 없습니다. 


USPS 배송은간단하게 우체국 운송입니다


쇼핑몰이나 셀러들이 저렴한 운송 수단이기 때문에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이건 치명적인 단점이 있습니다


USPS의경우에는 대부분 수취인 싸인이 필요없는 옵션으로 배송을 합니다.

 

싸인을 받는 경우 우리나처럼 등기우편 처럼 비용을 더 지불 하기 때문에쇼핑몰이나 개인 셀러


들은일반우편으로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FEDEX와 UPS의 경우는 USPS사와 비교했을 때, 서비스 품질도 우수하고, 트래킹상의 표기

 

등도 정확한 편입니다. 더군다나 대부분의 배송방식이 서명을 요구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는데요, 


USPS 경우는, 이와 같이 배송완료 표기 날짜를 허위로 기재하고, 실제 배송완료 시간이 아닌 


USPS창고에서 출발할 때의 시간을 배송완료 시간으로 표기하는 등 여러면에서 타 미국 배송사보다 질이 


떨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분실 위험이 있는 경우




1. USPS 배송 중간에 배송기사의 실수가 발생할 경우


2. USPS 물품 분류 작업 중 다른 업체로 잘못 분류 되었을 경우




- 트래킹 조회 시 "배송완료"라고 표시되어도 100% 신뢰할 수 없으며, 수령인 사인(Signed for by)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 트래킹 정보만으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이 적으며, 수령인이 없더라도 물품을 그냥 두고 갑니다.

- UPS, TNT 등의 배송사를 이용할 경우 물류센터까지 배송완료되나, Colissimo 이용 시 


물류센터 인근 우체국으로 배송완료 됩니다.


- Colissimo 트래킹 정보 조회 시 Location이 [Centre Courrier 95]로 배송완료된 경우 픽업이 

가능합니다.

EX로 배송이 시작되더라도 USPS로 인계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 단, 이외의 지역 또는 스토어 픽업은 불가능 하며, 우체국 방문 픽업이 진행되다 보니 


배송 완료 후 (영업일기준) 1~2일의 추가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Centre Courrier 95 배송완료 되었더라도 픽업 당시 해당 물품이 없을 경우 (타인 수령 또는


 우체국 분실) 픽어렵습니다.


아마존 소포 분실시 고객 센터 문의하기


메뉴에서

  

Your Order > Track pacakge에 들어가서  View option을 클릭합니다.


아직 예정일에 도착하지 않았다면 1 - 2 일 기다려 보거나 고객 센터에 연락합니다.




그 다음 E-mail과 Chat , 전화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보통은 E-mail를 많이 사용하고 


구글 번역기가 있으니 Chat을 이용해도 괜찮습니다.




아마존 페이지 하단에 HELP 메뉴 들가서 Need more Help? > Contact US 들어가시면 메일보낼수 있습니다


아래에 무슨 문제인지 체크함되요.

 

챗해도 되고 메일에 아래와같이 보내보세요~

 

My order number is 000000 <-오더 넘버 써주세요


The delivery company lost the product.


Please ship it again as a new product.


If you can not ship by new item, please refund


(배송사가 상품을 분실하였습니다.)



(새상품으로 다시 배송해주시기 바랍니다)


(새상품으로 배송이 불가능하다면 환불해주세요.)

 

아마존 직배 상품은 환불이라던지 이런 문제가 생기면 해결이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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